Home > VISA > VISA란?

 

 

 

 

 

       VISA

       학생VISA (F-1)

       전문직취업VISA (H-1B)

       투자VISA (E-2)

       교환VISA (J-1)

 

 

  ? 문의

  02-555-7225

  nfnkorea@naver.com

 

 

 

 

VISA 란

 

외국방문국 정부를 대리하는 해외 공관이 발행하는 입국 추천증 입니다. 보통 여권에 입국 허가 조건이 스탬프에 찍히고 영사의 서명으로 표시 됩니다.

VISA가 필요없는 경우 특정국가간 자국민의 여행편의를 도모하기 위해서 VISA상호 면제협정을 체결한 국가간에는 여행자가 단기간 체재할 경우에 여행목적과 관계없이 VISA를 교부받지 않아도 입국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들 국가들은 단기간 여행시에는 VISA가 필요치 않으나 허용하는 기간을 초과 체류할 때는 체류목적에 맞는 VISA를 받아야 합니다.

 

VISA사용시 주의 사항

 

1. VISA를 발급하지않는 나라라도 여권의 유효기간에 따라 (최소 61 개월 이하인경우) 입국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상대국 정부가 인정하는 방문 목적에 맞는 VISA를 받고 입국 하여 야 하며 VISA에 나타난 입국허가 조건을 지켜야 합니다. VISA는 방문 허가증에 해당하므로 입국시 입국심사(Immigration)를 거쳐야만 입국이 허용됩니다

3. VISA를 가지고 입국하여 VISA종류의 변경 및 허가기간을 연장할 경우에는 각나라 규정에 따라야 하며 VISA의 변경이 다음번 입국시나 VISA 재 신청시 유리하게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체류기간 및 신분변경

 

체류기간은 입국시 출입국 관리직원이 VISA의 종류에 따라 정해진 범위내에서 여권에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을 명시하여 줍니다.

이 정해준 기간이 바로 체류할 수 있는 기간으로 미국의 경우  보통 관광VISA는 최대 6개월까지 허용하여주고 이기간에서 단 하루만 초과하여도 불법체류자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정해진 기간을 초과하여 체류연장을 신청할 수 있지만 분명한 이유가 없는 한 연장 허가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신분변경이라는 것은 최초에 입국 시 받았던 VISA의 목적을 바꾸어서 체류하고자 할 때 이민국에 체류변경 즉 신분(Status)을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 입국 시 관광VISA로 입국하였다가 최초의 목적과 달리 관광이 아닌 학업를 하고자 할 때 이 이민국에 관광객 신분에서 학생신분으로 신분변경 신청을 해야 됩니다.

이때 유의해야 할 것은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VISA가 바뀌는 것이 아니라 체류신분만 바뀐 것으로 본국으로 귀국하여 다시 미국에 입국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학생VISA로 바꾸어서 미국에 입국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 종종 학생VISA를 받지 못하고 VISA가 거절 당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그 이유는 최초에 관광VISA를 신청했던 것의 동기가 관광이 아닌 학업이었고 그 의도가 불순하다고 판단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신분변경 제도는 종종 이미 사전에 영주권 수속을 진행하다가 미국에 입국하여 미국내에서 영주권 수속(I-485)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  주한 미국 대사관

•  주한 캐나다 대사관

•  주한 호주 대사관

•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